카테고리 없음

개인큐 뭐가 좋을까 ?

호주개구리 2023. 1. 25. 13:32

당구장이 갈수록 늘어나는 느낌은 없다 . 

오히려 줄어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코로나 라는 원치않는 재앙이 2년을 넘어 3년째 같이 가다보니 많이 적응들을 하였다고는 치지만 그래도 정상화 되기까지는 글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약 중대가 있는  클럽들은 많이 힘들어 지고 약간 지리적 장점이 있는 곳들은  아직도 중대 영업이 잘 되고 있는곳이 많은걸로 알지만 대중적인 중대 영업은 많이들 시들어져가는거 같다. 

그리고 영업적으로 편리함 또는 수익을 보는 비즈니스 로 보더라도 이제는 대대전용클럽을 하는것이  좀더 좋지 않을까 싶다. 

중대클럽에서는 개인큐라는 개념이 대대클럽보다는 물론 약한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대대를 즐기는 사람들은 개인큐가 필요할까 ?  

개인큐를 권하는것이 맞을까 . ?  맞으면 가격은 얼마정도가 적당할까?   그리고 어떤 브랜드 큐를 추천하는것이 좋을까 ? 

등등 물어보는것이 정말 다양하게 물어들본다.... 물론 잘 모르니까  물어보는데 거기에는 객관적인 설명이 정확하게 하여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팔아서 많이 남는 큐를 권하고 팔고 약간 비싸게 바가지 요금으로 팔고 하는것을 필자도 많이 보았다. 

참으로 답답하다... 왜냐하면 안걸리면 상관없는데 당구 큐라는것이   짧은시간을 사용하고 버리는것이 아니고 뿐만아니라 일반적으로 개인큐를 사용하시는분은 분명히 대대클럽 을 다니면서 꼭 물어본다,,, 이큐가 쓸만한거냐 ? 얼마정도 하냐 ? 등등 물어보는데 그걸 거짓말로 할수도 없고 있는그대로 이야기 해주는게 일반적이다 ....  그러니 큐를 팔때는 꼭 근거가있고 쓸만한 큐를 권하고 적합한 설명을 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필자도 큐를 좋아하고 클럽을 운영하다 보니 정말 많이도 팔아봤고 큐를 많이도 설명해봤고 추천도 많이 해봤다. 

국내회사 큐를 만들어 팔아도 봤고 ,,, 중국에서 수입하여 팔아도 봤고,, 하여간 중고큐도 많이 사고 팔고 해봤고,, 나름 공부도 해봤고 .....

결론은 일정수준 이상이면 큐는 각큐마다의 특징이 있는거지 ... 절대로 득점이 잘되는 큐는 없다.. 라는 결론이다.. 

그러니 내큐는 뭐 특별하다는 식으로 애기하면 그건 참으로 맞지않는 애기인것이다 . 

내큐를 사서 자랑하는거는 상관없지만 내큐에는 다른큐에 없는 뭔가 이상한 아이템이 있다고 애기하면 그것은 맞지 않다는 것이다. 

그거와 똑같은 큐가 얼마나 많은데 .......

실제는 필자는 나만 갖고 있는 큐가 있다 ... 근데 자랑을  못하는 이유는 성능이 별로 좋은고 같지  않아 자랑이 안된다 . 

뭔가 큐가 힘도 없고  처음 만들다 보니 버드나 검도 넣지  못한 큐이다... 그러니 스트레이트 큐이다 보니 깔끔한것은 보기 좋은 데 웬지 성능이나 리즈아링도 없고 해서 없어보인다 ... ㅎㅎㅎㅎㅎ

잘 읽어보면  큐 광고를 보면 큐가 득점이 잘된다는 광고보다는 어떤  장점이 있다 .. 이런거를 이야기하지..  절대로 득점이 잘된다.. 라는 것은 할수가 없다는 것이다... 

가끔 하점자들은 무사시니까 이런게 잘된다 ,  이런 표현  쓰는데 참으로 어이없는 이야기 이다...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것이 P3 큐 이야기가 많은 데 스커트가 적다.. 라고 이야기하는데 그건 사실이다 .. 그러다 그 큐를 사용하면 득점이 잘된다 .. 그건 아니라는 것이다... 무사시가 힘이 좋다,, 라고 애기하는것도 이제는 맞지않는 애기이고 ,.,,, 그것은 예전에 하대에 코어를 넣어서 그당시에는 맞는 애기지만 지금은 모든큐에 다 들어가다 보니 맞는 애기는 아니라는것이다 . 

코어도 원형코어, 사각코어, 더블스퀘어, 육각코어, 등등 정말 많은 공법이 생겨나고  연구개발하는거 같다. 

정말 큐가 다 좋다 .,,, 난 정말 큐가 다 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 그래서 일정 금액 이상이면 큐를 권할때 모양이 이쁜큐를 권한다, 

그래서 오랫동안 사용할때 지겹지 않고 볼때마다 맘에 들어야 오래 사용하고  성능이 좋아도 모양이 맘에 안들면 절대로 오래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큐 모양이 맘에 들어야한다는 것이다. 

필자도 큐를 하대는 5개  상대는 8개 정도 가지고 있는데 고가의 큐는 다 팔았고 ㅎㅎㅎ  지금은 가성비 좋은 큐만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이 100만원 중반 이하의 큐이다,, 

물론 상대는 아담, 롱고니,한밭,기타등등  소유하고 있으나 역시 사용하는건 하나이다 .. 근데 왜샀지 ? ㅎㅎㅎ

그래서 요번에 국내 업체하고 이야기가 잘 마무리 되어서 큐를 생산하기로 하고 미인 이라는 브랜드로 시작 하였다 .

먼저 스트레잍트와 상대는 9쪽 상대, 12쪽 컬리 , 버드아니 12쪽과 통상대 등 생산하고 있다 .

12쪽 컬리상대이다.

4쪽 컬리 하대 

상대는 탄성봉 이 들어가있고 하대는 4쪽으로 되어있고 4각코어가 삽입되어있다.

성능은 다른 모든큐와 비슷하다... 

컬리의 특유한 탄성감과 묵짐함 보다는 경쾌한 타구감이 좋은 큐이다 . 

익스텐션은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드리며 기본 25cm 포함으로 15만원  추가 되어진다. 

조인트는 주문할때 원하는 대로 해드리고 당연히 추가 요금은 없다..

필자는 3단 4쪽 하대를 사용하는데 위에 사진은 4쪽 하대이다보니 좀더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브랜드 명은 미인이다 ..  큐를 만들고 보니 이뻐서 미인이라고 만들었다.

문의는 010-8641-2342 .. 로 문자나 전화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 

아직은 홈페이지 제작전이라 주문전화로 만들고 있다....

앞으로 올해 하반기 부터 버터와 검을 생산 예정이다 .....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